epilogue

Index

Lotte Wellfood-MAKKAL PEOPLE

 Official Date  2024. 6. 26
 Client  Lotte Wellfood

[나답게, 맛깔나게 인생을 사는 모든 이들의 이야기]를
롯데웰푸드 제품에 담아내는 휴머니티 프로젝트[맛깔피플]

[이번엔 어떤 사람과 함께하면 좋을까?]
이 프로젝트의 최대 난제이자 가장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부분이다.
브랜드와 시너지를 낼 주인공을 찾아내는 일련의 섭외 작업은 마치
아이돌 데뷔조 마지막 키 멤버의 캐스팅 디렉터가 된 기분인데
그만큼 한사람 한사람에게 기대와 간절함을 담아 러브콜을 보내곤 한다.

이렇게 심혈을 기울여 끼운 첫 단추를 시작으로 우리 제작팀과 함께 만들어가는 맛깔피플은
항상 크루에 대한 새로운 발견과 팀의 성장을 동반하는 듯하다.
으레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모든 과정에는 의견 차이가 반드시 존재하기 마련.
그 차이를 좁혀가는 과정에서 우리는 정말 많은 대화를 나누며 의견을 교류하고 각자가
가장 특화된 관점으로 프로젝트를 바라보며 더 나은 방향을 함께 꾀한다.

애시당초 이런 연출적인 그림이 많이 들어가는 영상에는 워낙 강한 빈센트 코스믹 제작
크루인지라 함께 잘 해낼 수 있을거라 믿고 시작한 프로젝트이나,
회차가 거듭될 때마다 손발이 잘 맞아가는 모습이 눈에 보이니 그런 호흡이 만족스러운
결과물로도 티가 나는 것 같다.

물론, 100% 만족이란 없다.
어떤 프로젝트이든 결과물에는 항상 아쉬움이 조금씩 남기마련이지만
참여한 사람 명단에 내 이름 석자는 꼭 걸고 싶은 맛깔피플이라는 콘텐츠임을.

앞으로 또 어떤 사람들을 만나 어떤 그림을 그려낼 수 있을지,
다음, 그 다음 에피소드가 기대된다.

Written By
김솔아

Epilogue

Index

12

Lotte Wellfood-MAKKAL PEOPLE

[나답게, 맛깔나게 인생을 사는 모든 이들의 이야기]를
롯데웰푸드 제품에 담아내는 휴머니티 프로젝트[맛깔피플]

[이번엔 어떤 사람과 함께하면 좋을까?]
이 프로젝트의 최대 난제이자 가장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부분이다.
브랜드와 시너지를 낼 주인공을 찾아내는 일련의 섭외 작업은 마치
아이돌 데뷔조 마지막 키 멤버의 캐스팅 디렉터가 된 기분인데
그만큼 한사람 한사람에게 기대와 간절함을 담아 러브콜을 보내곤 한다.

2024.6

11

LG Electronics

2024.03.05~03.14
LG전자

LG전자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메인 콘텐츠 촬영이 마무리되었습니다! 🎉

콘텐츠 기획, 촬영 장비 준비,스튜디오 예약, 모델 섭외, 소품 준비까지 촬영 준비만
3주간 진행했나?...

2024.3

10

Official Proposal - ××× Chicken

우리는 비딩에 진심인 사람들
이번 BHC 치킨 제안도 항상 그래왔듯 진심을 다 해 기획팀, 디자인팀, 영상팀 모두 다 들러붙어 열심히 준비했다

이날 촬영에 치킨만 몇 마리를 시켰을까?
이젠 치킨 냄새만 맡아도 진절머리가 날 정도이다

그동안 우리가 유지해왔던 무드에서 벗어나 처음 시도해 보는 무드로 촬영을 진행해 봤는데
처음에 조명 세팅하는 데에 많이 애먹었지만 찍는 족족 탄성이 터져 나올 만큼 완벽한 결과물들이 줄지어 나왔다

2023.11

9

Lotte Wellfood-Live

매월 25일 롯데웰푸드는 담당자의 월급날을 맞이하여 간식 선물을 주는
<털어가 LIVE>를 진행하고 있다. 매월 주력 상품에 맞춰서 컨셉을 짜고 무대 세팅을
하여 아주 리얼한? 생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기획은 처음이라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이 새롭고 때로는 버겁기도 하다.
컨셉부터 무대 세팅 스크립트 소품 준비 등등..
마치 새로운 회사에 입사한 것 같았다.

2023.8

8

Unnamed Proposal #01

우리의 고질적인 머피의 법칙이라고나 할까?

사실 모든 제안에 열정적으로 덤벼드는 우리지만 무언가….
[저주받은 걸작]이라는 징크스라도 존재하는 것처럼
가장 흥미진진하고 의욕적으로 완성한 제안에는 항상-
이상하리만큼 이나 지지리 운이 없다.

결과적으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 제안이면서도

2023.1

7

OKF Beverage

OKF 음료 촬영은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 지금까지 모델 촬영도 은근(?) 많이 해왔지만
첫 런칭한 인스타그램이라 더 신경이 쓰여서 그런지 신경이 쓰인다..

but, 막상 촬영을 시작하면 k-직장인의 자세로 무의식에도 튀어나오는 컨텐츠 생각에
손이 움직이고 발이 움직이고 몸이 움직이는 기분이다. 좀비같은 기분?

파트너 지예님, 현서 작가님, 건희 PD님과 촬영을 할 때면 마음이 편하다
무언가 서로 말하지 않아도 나름 스무스하게 진행하는 기분이다.

2023.9

6

KOLON Group - Common Ground

커먼그라운드 모델 촬영은 한 달에 한 번밖에 촬영을 안 하는데 한 달이라는 시간이 이렇게 짧았나?
아무렴 어때. 난 그래도 촬영이 제일 좋다.

모델은 서치부터 컨택까지 내가 직.접 하는 거라 너무 별로인 사람을 찾으면 어떡하지 라는 부담을 많이 느꼈지만,
이번 모델분을 만나는 순간 그 걱정은 쓸데없는 걱정이라는 것을 느꼈다. 저 멀리서 걸어오시는데 아이돌이
걸어오는 줄 알았달까? 나 제법 모델 보는 눈이 생겼나보다(?)

그래도 9월 촬영이라 좀 선선하겠거니 했는데 웬걸 기온이 30도를 찍었었다. 덕분에 우리 스태프 모두 땀 뻘뻘

2023.9

5

Lotte Wellfood-DOYAJI BARCONS

<돼지바>가 패션으로 재탄생?

아이스크림을 형상화 한 패션 캠페인이란.. 생각처럼 그리 간단한게 아니다.

보통 fake-goods라고들 유머나 B급 코드에 촛점을 맞춘 제품 뉘앙스가 다분하지만
사실 그쪽 계열은 우리가 좋아하거나 능숙한 분야는 아니기에..
최대한 쓸데없는 진지함과 하이브랜드-패션을 지향하는 느낌을 완벽하게
구현해보면 어떨까? 라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2023.8

4

Lotte Wellfood-NATUUR

나뚜루 성수동 팝업스토어에서 인기 많았던 ‘스모그 네이처_성수’을 차용하여 신제품
‘성수컬렉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로 내세웠다. (내 최애 플레이버 프렌치 아포가토가 단종되었지만..)

신제품 홍보차 주변 사람들에게 신제품이 나왔다고 하니 “나뚜루가 아직 살아있어?”라는 말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아 아직 나뚜루가 올드하다고 생각하는 거 같다. 하여 유동 인구가 많은 성수에서 고객들이
신제품을 먹어볼 수 있는 샘플링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요즘 MZ세대들은 지나가다가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다고 하여 투명 필름으로 유명한 포토부스 브랜드

2023.8

3

CHIL LABEL - Tennis×Chilsung Cider

스포츠를 주제로 한 영상과 룩북촬영은 아마 최초였던 것 같다.

<칠성사이다 제로>가 발매되면서 활동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 콘셉트를 차용한
테니스 스냅.

착장력과 실제 이미지와 영상 촬영 했을 시, 테니스를 능숙하게 칠 수 있을 법한 능숙한
동작이 중요한 미션이었기에 그 무엇보다 모델이 가장 중요했다.
다행히 촬영을 하기로 하였던 테니스 코트장에서 실제 강사로 활동하는, 전직 선수 출신의

2022.7

2

KOLON Group - Inuse

34도의 한 여름에 콘크리트가 뒤덮인 광화문 한복판에서의
촬영이란.. 더 이상 말이 필요없을 듯.

고프로와 모니터링, 카메라 한 대로 - 열악한 환경에서 속행되는 촬영이랑
순간적인 모델의 기지와 센스 및 마침, 그날 따라 쨍쨍이는 햇빛의 행운이 없지 않은 이상
도저히 불가능한 시나리오이다.

뭐, 그래도 나쁘지 고생 대비 나쁘지 않은 결과물.

2023.6

1

CHIL LABEL - Chil Live/Zior Park

솔직히 몇 번은 말아먹은 라이브 클립촬영이라
기획 및 무대 세팅 단계부터 어마어마한 공을 들였다.

라이브 특유의 생생함과 느낌-바이브 대로,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뮤지션의 momentum을 담아내는건 여간 쉬운일이 아니였다
그나마 나름대로 안도의 한숨작(?)이라고 꼽았던 [지올 팍]라이브의
경우 자체적으로 준비한 아트세팅의 퀄리티가 한몫을 크게 치룬 결과물이였다.

2022.7

instagram

COO×CREATIVE DIRECTOR
박준원 부대표   PARK JUN-WON
zepp0407@vincentcosmic.co.kr

VINCENT COSMIC
based on 엣지랭크

대표이사 ㅣ 이영준 (runboa@vincentcosmic.co.kr)
VINCENT COSMIC Address ㅣ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133길 26-5
Head Quater’ Address ㅣ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운로 45
Manhattan Studio ㅣ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133길 26-5   TEL ㅣ 02) 546-8288
사업자등록번호 ㅣ 238-88-00637